티스토리 뷰
1. 가을단풍명소
11월 16일!!
결론 먼저 내장산! 내장산을 추천합니다!
다들 단풍여행이다 지역마다 단풍절정시기를 찾아가며 단풍구경하기 바쁠 때에 나는 이리저리 치여가며 생명연장을 하고 있다. 이동하는 차 안에서 라디오를 듣는데, 전국 단풍명소 중 하나인 곳의 산 이름을 맞추는 거였나? 힌트를 주는 게스트 중 꼬마가 있었는데 힌트인 즉 '장기 중에 하나인 00랑 산을 붙이면 돼요'라는 말이었다. 장기? 장기? 장기가 뭐가 있지?
아. 내장산이구나 ㅋㅋㅋ
하고 싶은 말은 라디오에 나올 만큼 유명한 곳이라는 얘기.
2. 내장산단풍절정
내장산은 조선 8경의 하나로 1971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호남의 금강산으로 불린다. 특히 내장산의 대표 명소인 단풍터널은 일주문에서 내장사까지 108주의 단풍나무로 우거져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정읍과 가까운 내장산 국립공원은 내장산 내장사와 백암산 백양사가 대표 여행지다.
-대중교통으로 접근성이 용이하다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있다
-내장산 케이블카와 단풍터널이 있다
라는 게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이지 않을까 싶다.
3. 여행코스
사람들이 많이 밀리다 보니 주차 지옥에 빠지고 싶지 않다면 대중교통을 추천한다. (하지만 나는 아이들이 있으니... 처음부터 구경을 포기한다.....) 생각보다 버스도 많고 단풍구경은 어차피 걸으면서 하는 거니 모든 걸음을 여행이라고 생각한다.
내장산 케이블카 요금
-대인: 왕복 10000원 / 편도 6000원
-소인: 왕복 6000원 / 편도 4000원
-할인 요금 대상자 : 왕복 6000원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등, * 65세 이상 경로우대는 해당 안됩니다)
-사전 예약은 불가, 선착순 이용 가능
이렇게 사진으로만 단풍을 보면서 마음을 달래고 있다. 주말에 아이들 데리고 도전을 해볼까 생각 중인데 가능할까? 사람 많은 거 딱 질색하면서 자연은 좋아하는데 이 모든 걸 갖춘 단풍놀이는 아이러니아이러니아이러니.